tranquille

[헌금 대표기도문] 삶의 고백으로 드리는 거룩한 예물 | 주일 헌금기도 | 감사헌금기도 | 헌금 기도문 모음

april04 2025. 7. 14. 02:14
반응형

[헌금 대표기도문] 삶의 고백으로 드리는 거룩한 예물 | 주일 헌금기도 | 감사헌금기도 | 헌금 기도문 모음

 

삶의 예배로 드리는 헌금기도, 왜 중요한가요?

예배는 단순한 형식이 아니라 삶의 고백입니다. 그리고 그 고백의 중요한 표현 중 하나가 바로 헌금입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은 단순한 물질이 아니라 믿음의 증표요 감사의 표현이며, 순종의 고백입니다. 

 

헌금기도는 그 고백의 입술로써 성도가 드리는 예물이 하나님 나라의 뜻에 따라 쓰이기를 간구하는 정결한 기도입니다. 주일예배, 감사헌금, 추수감사절, 선교헌금 등 모든 헌금 시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대표기도문을 나눕니다. 

 

은혜로우시며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임재 앞에 나와 예배드릴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새 아침을 깨우며 눈을 뜰 수 있도록 호흡 주시고 우리의 걸음을 예배의 자리로 이끌어 주신 것도 하나님의 크신 인도하심임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삶에 있는 모든 것이 주님의 손에서 온 것임을 믿기에 오늘 이 시간 우리의 정성을 담아 귀한 예물을 주님 앞에 드립니다. 주님, 우리가 가진 것을 드릴 수 있는 은혜, 또한 드릴 마음을 주신 것도 하나님의 전적인 은총임을 고백합니다.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주님의 은혜가 우리 삶 구석구석을 덮고 계시기에 오늘 이 시간 물질의 일부를 구별하여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감사의 예물을 드리는 우리의 마음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주님, 드리는 손길 하나하라를 기억하여 주옵소서. 어떤 이는 넉넉한 가운데 감사함으로 드리고 어떤 이는 부족하고 힘든 형편 가운데서도 믿음으로 드립니다. 과부의 두 렙돈을 귀히 보셨던 주님께서 오늘 우리가 드리는 예물과 마음을 기뻐 받아주시옵소서. 

이 예물이 사랑이 필요한 자에게 위로가 되게 하시고 소망 잃은 자에게 복음이 되게 하시며 어두움 속에 있는 자에게 주님의 빛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물질이 아닌 '삶 전체'를 드리는 헌신으로

주님 헌금은 물질 그 자체보다 더 큰 의미가 있음을 압니다. 우리가 드리는 것은 돈이 아닌 '삶'이고 '고백'이며 '믿음의 표현'임을 고백합니다. 따라서 이 헌금이 단지 예배의 순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전 존재와 시간, 은사, 직업, 가정, 미래까지도 주님께 드리는 온전한 헌신의 시작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세상은 물질을 삶의 목적으로 삼으라 우리는 오히려 물질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믿음의 통로로 사용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재정이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하여 복음의 증거를 위하여 쓰임 받게 하여 주옵소서. 

 

추수의 계절에 드리는 감사의 예물

주님, 산마다 단풍이 들고 들마다 오곡이 익어가는 풍성한 가을의 계절에 추수의 기쁨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예물을 올려드립니다. 한 해 동안 우리의 가정과 자녀, 일터를 지켜주시고 여러 고난과 시련 속에서도 살아갈 힘과 은혜를 주셨음을 잊지 않게 하시고 언제나 감사의 고백이 삶에 머물게 하여 주옵소서. 

광야와 같은 인생 여정 속에서도 우리를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인도하셨던 주님께 믿음으로 이 예물을 드립니다. 주님 이 헌금이 오직 하나님만 높이고 영화롭게 하는 일에만 쓰이게 하여 주옵소서. 

 

복음의 확장을 위한 물질,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주님, 이 헌금이 흘러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사랑이 전해지게 하시고 복음을 아직 알지 못한 땅과 민족들에게 에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선포되게 하여 주옵소서. 

이 헌금이 교회 사역에 사용되어 예배가 살아나고, 이 헌금이 선교지에 닿아 복음이 화장되며, 이 헌금이 구제와 나눔에 사용되어 하나님의 사랑이 전해지게 하여 주옵소서. 어쩌면 우리가 직접 가지 못할 땅, 만나지 못할 이웃에게 이 작은 예물이 하나님의 손에 들려 커다란 생명의 쓰임 받게 하옵소서. 

 

드린 손길 위에 하나님의 풍성한 복이 머물게 하소서.

하나님 예물을 드리는 성도들의 손길과 그 삶 가운데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이 넘치게 하옵소서. 우리가 가진 것이 많아서 드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를 믿기에 드리게 하시고 드림을 통해 더욱 주님께 가까이 나아가는 신앙의 고백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아브라함의 축복처럼 우리를 복의 근원 삼아 주시고 우리의 손길과 발걸음이 닿는 곳마다 은혜의 샘물이 터지게 하옵소서. 

 

헌금 대표기도 기도문 모음

 

헌금 대표기도 기도문 모음

헌금 대표기도 기도문 모음 주일 낮 예배 & 수요예배 & 금요예배 &구역 속회 헌금 대표 기도 기도문 모음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성령으로 우리 가운데 임하신 삼위일체 하나님을 예배합

april4.tistory.com

 

은혜의 주님, 우리의 삶 가운데 여전히 연약하고 부끄러운 모습이 있지만 그 모든 것을 주님의 손에 맡겨드립니다. 주님의 넓고 깊은 은혜로 우리의 삶을 덮어주시고 그 은혜가 우리 삶을 새롭게 하여 우리의 인생이 주님의 은혜를 증거 하는 통로로 쓰임 받게 하여 주옵소서. 이제 그 은혜를 입은 자로서 그 은혜를 알고 그 은혜를 누리며, 그 은혜를 전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님 앞에 우리의 믿음의 고백과 마음의 소원을 담아 귀한 예물을 올려드립니다. 단지 물질만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드리는 거룩한 헌신이 되게 하시고 이 예물이 주님의 뜻을 이루는 영광스러운 사역에 사용되게 하여 주옵소서. 

 

삶의 수고와 눈물을 담아 믿음으로 예물을 드리는 저희 모두의 삶에 하늘의 만나와 같은 복이 넘치게 하시며 하나님 나라의 복의 통로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의 구주 되시며 참된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헌금 대표기도문] 삶의 고백으로 드리는 거룩한 예물 | 주일 낮예배 헌금기도 | 특별 감사헌금기도 | 헌금 기도문 모음

반응형